이곳 해치마당에서 미디어 프로젝트 《서울 표준시》겨울 전시 Winter Exhibition (2025.12.21.~2026.3.19.)이 개최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시간을 선도하는 서울의 오늘을 되짚어보고, 함께 만들어갈 도시를 상상하고자 합니다.
Nature 자연 <은빛 사슴의 발자국 The Silver Deer's Footprints> 더크로싱랩 The Crossing Lab

안개 너머로 광활하게 펼쳐진 겨울 산맥과 은빛 사슴의 몽환적인 순간을 담은 영상입니다. 눈 덮인 숲과 얼어붙은 호수, 그리고 오로라가 흐르는 하늘이 차례로 나타나며, 그 위로 신비로운 은빛 사슴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현실과 환상이 맞닿는 듯한 장면을 보고 있으면, 마치 겨울 숲을 거니는 듯한 몰입감을 느끼게 됩니다. 사슴의 발자국을 따라가다 보면, 차가운 공기 속에서 눈과 빛, 얼음 꽃이 만들어내는 맑고 고요한 겨울의 풍경을 마주하게 됩니다.
Seoul 서울 <파티피플 해치 Party People Hechi>

People 사람 <광화문 밤하늘 아래, 해치와 함께한 겨울 이야기 Under Gwanghwamun's Night Sky: A Winter Tale with Hechi>, 쑤현 팀 SSuHyun Team

People 사람 <풍악과 종소리 When Poongak Meets the Bells>, 이음 IEUM

Art 예술 <엄마는 내가 태어났을 때 어땠어 How was it when mum gave birth to me>,정혜정 Jung Haejung

해치마당 영상창은 매일 오전8시부터 ~ 오후10시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가로길이 53m의 Full HD 패널로 구성된 ‘광화문광장 영상창’은 전자적 빛으로 이루어진 예술작품을 시민들이 향유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전시하는 미디어아트 전시플랫폼입니다. 광화문광장 영상창에는 작가와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365일 화려한 빛과 사운드의 미디어아트들이 상영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변경불가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