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길이 53m의 Full HD 패널로 구성된 ‘광화문광장 영상창’은 전자적 빛으로 이루어진 예술작품을 시민들이 향유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전시하는 미디어아트 전시
플랫폼입니다.
광화문광장 영상창에는 작가와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365일 화려한 빛과 사운드의 미디어아트들이 상영되고 있습니다.
해치마당 영상창은 매일 오전8시부터 ~ 오후10시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숲, 킵어스위어드(KEEP US WEIRD)
숲은 땅 위에 퍼져 있는 침묵이, 거대한 발의 접근으로 깨어나는 과정을 담아낸 작품입니다.개화, 김성공
개화는 금빛 모래 능선 속에서 만개하는 꽃을 통해 흙 속의 무한한 잠재력과 그것이 피어나는 아름다움을 담아냅니다.초록별, 커스텀엑스스튜디오(Custom X Studio)
초록별은 자연의 순환을 주제로, 자연과 인간 삶의 시작이자 근간인 흙과 땅에서 출발하여 자연 전체를 탐험하는 과정을 미디어아트로 표현한 작품입니다.시민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나은 전시를 진행하기 위하여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문 조사기간 동안 참여해 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드리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해치와 봄 소풍
해치와 소울(soul) 친구가 봄을 맞이하여 떠나는 여행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따스한 봄을 즐기는 해치와 소울(soul) 친구의 모습을 찾아보세요.광화 아쿠아리움
천만 시민이 살아가는 글로벌 메가시티인 서울의 모습을 바다에 빗대어 유쾌한 상상력을 발휘한 작품입니다.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변경불가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